[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은, 상장 기업이 기업가지 제고 계획을 수립/공시/이행하고, 투자자가 공시된 계획을 투자판단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자본시장 발전의 선순환을 구축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향후 기업은 가치제고에 중요한 핵심지표를 선정하여 중장기적인 목표를 세우고,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 공시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지난 5월 2일, 금융위원회 / 한국거래서 / 자본시장연구원 등 유관 기관은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2차 세미나"를 개최 하였습니다.
[LG전자 주가]
LG전자는 팬데믹 이전만해도 주가가 크게 변동이 없었으나, 팬데믹 기간 최고점을 경신한 뒤, 현재는 주가가 다소 주춤한 상황입니다. 다만, '23년도에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하였고, 데이터센터에 냉각시스템을 공급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데이터센터 발열 수혜주로 분류가 되어 주가가 상승했던 기간도 있었으며, 창사 이래 최초로 '24년에 중간배당을 실시하며, 주가에 긍정적인 요소들이 많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기업가치 제고 목표설정]
LG전자는 Triple7이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2030년 매출 100조원, 매출성장률 CAGR 7%, 영업이익률 7%, 기업가치 (EV/EBITDA) 7배 달성을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신규 주주환원 정책을 통해, 반기배당을 실시하고 , 매년 1천원/주당 배당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중장기 사업 추진전략]
LG전자는 중장기 사업 추진 전략으로, 크게 4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를 했습니다.
1. 기존 사업 성장 극대화 : 가전 사업
2. 플랫폼 기반 서비스 사업 : webOS 플랫폼 사업
3. B2B : 공조 / 자동차 전장 / 스마트 팩토리
4. New-to-LGE : 전기차 충전 / 로봇
[유니콘 사업 및 Seed 사업]
LG전자는 향후 먹거리인 유니콘 사업 및 Seed 사업 후보군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1. 구독 사업 : 가전 제품 구독 서비스
2. 플랫폼 기반 서비스 사업 : webOS 플랫폼 사업
3. 칠러 : 데이터센터 냉각 시스템
4. 스마트 팩토리
5. 전기차 출충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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